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SW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 본격화

박성훈 기자 2023-07-13 09:10:33


(재)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이 13일부터 도내 정보소외 계층의 SW‧AI교육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전라남도 소프트웨어(SW)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사업(전남)의 일환이다. 진흥원은 올해의 경우 취약계층의 SW․AI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교육생을 대폭 늘려 운영한다.

진흥원은 이에 전공이나 경력에 관계없이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통해 서류 및 온라인 인터뷰를 거쳐 최종 61명의 교육생을 최근 선발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온라인 교육으로 오는 26일까지 SW․AI교육 기초와 SW 교수방법, 컴퓨터과학 기초 등을 학습하고, 다음 달 3일부터 17일까지 중부권(나주), 서부권(목포), 동부권(순천)으로 나누어 컴퓨팅 사고력, 피지컬 컴퓨팅 실습 등 총 160시간 동안 오프라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 후 SW교육 분야 창․취업에 성공한 교육생은 진흥원의 별도 평가를 거쳐, 하반기 도내 장애청소년, 섬마을, 농어촌 작은 학교 등 SW․AI교육 수요기관에 파견돼 전남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인용 원장은 “SW교육 전문강사 양성은 지역 SW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한 필수적 요소”라며 “모두가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양질의 인력 확보를 통해 지역 SW․AI교육의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성훈 기자 shpark@viva2080.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