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면관리협회 발족 “건강 수면관리 통해 국민 건강 수명 증진과 삶의질 개선”

박성훈 기자 2024-11-26 09:40:35
한국수면관리협회협회 김화선 초대회장(앞줄 중앙)을 비롯한 한국수면관리협회 관계자들이 협회 발족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수면관리협회

한국수면관리협회(회장 김화선)가 최근 서울 강남 소재 네이처슬립 본사에서 협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공식활동에 들어갔다.

한국수면관리협회는 국민들의 건강한 수면관리를 통해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 수면 관리에 관한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교육부와의 협력을 통해 민간 수면 관리 전문가 양성과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의 수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등의 사업을 펼쳐 국민의 건강 수명과 삶의질 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수면 전문가와 환경 전문가들이 참석해 수면 관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협회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협회는 이후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수면 장애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연구를 강화하고, 다양한 학술 교류를 통해 최신 연구 결과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수면 관리의 캠페인과 사회 운동을 전개해 국민들이 수면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수면관리협회는 제품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수면 효과가 입증된 제품들을 객관적으로 검증해 선정하고 인증해,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건강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또 협회 소속 회원과 함께 수면 관리 취약 계층에 대한 기부 활동 및 이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화선 초대 회장은 “수면의 질은 곧 삶의 질”이라며 “잠을 줄이는 노력 대신에 질 좋은 수면이 가져다줄 수 있는 혜택에 주목해 국민 건강증진활동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건전한 수면 관리를 통해 건강 수명 연장을 지원하고, 국민의 건강정보 이해력 수준을 올리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박성훈 기자 shpark@viva2080.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서초구 '양재풍류살롱' 등

서초구 '양재풍류살롱' 등

◇ 서초구, 양재천길에서 30일부터 '양재풍류살롱'서울 서초구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양재천길 상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