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신상품] 미래에셋자산운용, 은퇴 이후 대비 TDF ETF 출시 등
2025-03-25

◇ NH농협은행, 은행권 퇴직연금 첫 ‘미국양자컴퓨팅 ETF’ 판매
NH농협은행이 국내 은행권 퇴직연금 최초로 ‘KIWOOM 미국양자컴퓨팅’ 상장지수펀드(ETF)를 판매한다.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서 투자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에 추가된다. 이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7일부터 자사의 ‘KIWOOM 미국양자컴퓨팅’ ETF를 NH농협은행 퇴직연금 고객들에게 판매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17일에 상장한 ‘KIWOOM 미국양자컴퓨팅’ ETF는 아이온큐과 IBM, 엔비디아, 알파벳 등 미국 양자컴퓨팅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약 20곳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NH농협은행 측은 주식형 ETF 판매 과정에서 글로벌 신성장산업 투자상품과 고배당·가치주 상품의 균형 잡힌 상품 라인업을 갖추는 상품 구성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 롯데렌터카, 월 대여료 낮춘 ‘마이카 인수형’ 상품 선봬
롯데렌터카가 저렴한 월 대여료에 내 차를 소유할 수 있는 ‘마이카 인수형’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기존의 ‘마이카 인수옵션형’ 상품과 비교해 차종에 따라 월 대여료가 최대 25% 저렴하다.
계약할 수 있는 차종은 현대, 기아 전 차종과 르노의 그랑콜레오스와 QM6, KGM의 티볼리와 토레스 등이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마이카 인수형 상품은 최근 고물가 시대에서 소비 심리를 고려해 월 부담금을 낮춘 경제적인 상품”이라고 밝혔다.
◇ 디아지오,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루비’ 다음달 출시

시니어들에게 인기가 많은 디아지오코리아가 블렌디드 위스키 신제품 ‘조니워커 블랙 루비’를 다음 달 출시한다. 새 제품은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가 조니워커 블랙을 재해석해 만든 제품이다. 과일 향과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이 제품을 얼음이나 물 등을 넣지 않고 위스키의 풍미를 온전히 느끼는 니트(neat) 방식으로 즐겨도 좋고, 칵테일이나 하이볼 용으로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조니워커 블랙 루비는 다음 달부터 전국 마트와 편의점,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SKT 휴대전화 분실·파손보험 인기
SK텔레콤이 판매 중인 휴대전화 분실·파손 보험 ‘T올케어플러스’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T올케어플러스는 휴대전화 파손 및 분실에 대한 보상 외에 24시간 상담, 분실 보상 휴대전화 당일 배송, 파손 수리 대행, 프리미엄 임대폰 무료 제공, 배터리 교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기기 파손 보상 서비스와 최대 300만 원 한도 내 보상 서비스와 함께 휴대전화 교체 서비스도 신규 도입했다.
SKT는 가입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다음 달 300여 명의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 제공 이벤트를 펼친다. 다음 달 한 달 동안 T올케어플러스 가입 고객은 홈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갤럭시 S25(3명)와 갤럭시 워치7(3명), 백화점 모바일상품권(30명), 스타벅스 커피세트(30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추첨은 4월 10일에 진행되며 결과는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박성훈 기자 shpark@viva2080.com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