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시니어 소식] 서울 동대문구, 시니어 자원 봉사단 발대식 가져

조진래 기자 2025-04-04 10:29:55

서울 동대문구가 최근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에서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시니어자원봉사단은 은퇴한 시니어들에게 단체 소속감을 부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만 55세 이상 자원봉사자 23명으로 구성해 올해 처음 출범했다. 

발대식은 이필형 구청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봉사단 설립 취지 설명과 모집 경과 보고,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자 선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이후에는 올해 활동계획 설명회와 함께 1365자원봉사포털 사용법, 자원봉사 인센티브 제도 안내에 이어 자원봉사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한 기본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필형 구청장은 “시니어들이 은퇴 후에도 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뜨거운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여러분의 봉사활동이 ‘나도 잘되고, 남도 잘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봉사단은 올 12월까지 전문 교육(스마트폰, 정리 수납, 보드게임), 이불 빨래 봉사, 제빵 봉사, 빗물 받이 청소 및 줍깅, 안전 돌봄 봉사, 김장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매월 1회씩 꾸준히 이어간다. 또 기존 자원봉사캠프 및 여러 봉사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시니어들의 활발한 봉사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윤상도 명예기자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