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2024 업무성과보고회 성료

박성훈 기자 2024-12-18 13:39:42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이 18일 업무성과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회장 고광선)가 18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소재 케이커틀에서 올해 사업 성과를 결산하고 새해 다짐을 밝히는 ‘업무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연합회와 25개 지회, 3500여 개 경로당이 올 한해동안 이룬 성과를 돌아보고 새해 2025년을 향한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는 이날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용을 위해 파크골프, 게이트 볼, 배드민턴, 바둑, 장기 등 다양한 스포츠와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며 저변 확대에 노력한 결과, 파크골프 심판 자격증 과정을 비롯해 서울시연합회 노인체육회 창립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보고했다.

또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을 적극 펼쳐 지하철 시각장애인 안내 도우미, 반려동물 실버파트너 사업, 샛강 지킴이 시업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고 소득 창출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어르신 생애체험센터에서는 약 4400여 명이 어르신들의 신체적 어려움을 가상체험하며 효(孝)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보고했다.

고광선 회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경로당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노인 일자리 창출, 경로당 주 5일 무료중식 확대 및 시설 기준 마련 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노인을 하늘처럼 섬기며 돌보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어르신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서울시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이 풍요롭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섬김과 돌봄의 자세로 늘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성훈 기자 shpark@viva2080.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